티스토리 뷰

구로디지털단지역 육개장 맛집 이화수전통육개장

따뜻한 봄 날씨를 만끽하며 길을 걷고 있었다. 전날 먹은 술을 풀자는 생각에 동태탕과 육개장이 떠올랐고 내가 좋아하는 이화수전통육개장을 먹을까 생각했다. 구로디지털단지역 이화수전통유개장을 찾아 걸었다. 사실 대림역 방향에서도 가깝다. 물론 남구로역 방향에서도 가깝다.

동태탕을 뒤로하고 선택한 이화수전통육개장이다. 아마도 첫 손님이 아닐까라는 생각으로 찾아갔다. 주말이라 그런지 건물 입구가 열리지 않고 우측으로 살짝 돌아서 입장해야 했다. 구로디지털단지역이 주택가가 아니기에 주로 점심, 저녁을 위한 곳이니 그럴만 했다. 입구는 회전문이니 그럴 수 있다.

이화수전통육개장은 파가 듬뿍 들어가서 그 맛이 좋은데요 파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더욱 좋을 것 같다. 저는 양지육개장을 좋아해서 양지고기와 파를 쌈 싸득 먹으면서 국물을 남겨서 후루루룩 국물을 마셔주는 스타일이기에. 육개장이 얼큰하기에 마시면 속이 화~~악 풀린다.

역시나 이날은 첫손님이다. 일요일 아침에 하는 방송 프로그램을 보고 안자 계셨다 여유로운 아침이다. 나도 여유를 느끼는 아침이다. 생각보다는 규모는 작았지만 육개장 맛은 어디 가지 않기에 나는 행복하다. 술기운도 풀어주니 정말 여유로운 아침이 아닐까 생각이든다. 

이 일대는 나도 회사가 있어서 있어 보았지만 그렇게 먹을 것이 없다. 그렇기에 단골집은 생기기 마련이다. 이 곳은 저녁회식에도 좋고 점심에도 좋은 이화수는 보쌈과 족발을 함께 맛볼 수 있기에 점심 이후 저녁에도 딱이다. 추천이라면 개인적 식사로는 육개장 종류가 다양하니 드시면 좋고 전골도 딱 좋다.

이날 여기서 식사를 하는데 첫 손님이 혼자라 나 스스로는 미안한 마음도 있었지만 열심히 육개장을 먹었다 그런데 구로디지털단지역 이화수전통육개장 종업원(아르바이트)분이 엄청 친절하다는 걸 느꼈다. 제가 먹는걸 살피면서 부족한 부분을 살펴주셨다. 젊은 남 학생 같았는데 고등학생? 아니면 올해 고등학교를 졸업 한 듯한 느낌이었다.

죄송할 정도로 친절하게 해주는 바람에 정말 맛있게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다. 역시 사람이 먹으면서 기분이 좋아지면 또 오고 싶다고 생각이 드는 것 같다. 종업원(아르바이트)분이 친절하니 먹으면서도 꼭 다시 오고 싶었고 사진을 찍으면서 친절함을 블로그로 표현해보고 싶었다.

이화수전통육개장은 깍두기, 백김치, 콩나물이 기본으로 반찬으로 나옵니다. 셀프바가 있어서 부족한 반찬은 언제든지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여러곳을 다녀본 경험상 주말에는 셀프바를 하지 않고 반찬을 가져다 주는 곳이 있으니 셀프바에 없으면 물어보거나 종업원분이 말해준다.

이화수전통육개장은 파와 고기가 듬뿍 들어가있고 양은 꽤 많은편이다. 그래도 맛이 좋으니 양이 적은 여성분들도 많이 드시는 것 같다. 내가 다니본 매장들은 줄 서서 먹으니 인기는 인기가 높은 것 같다. 최근에는 창업박람회를 가니 거기에도 참여를 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구로디지털단지역 이화수전통육개장은 에이스테크노타워1에 있다. 이날은 이화수전통육개장을 먹으러 갔기 때문에 그리고 이화수전통육개장을 오늘 포스팅 하고 있기 때문에 예의상 다른 브랜드는 가리기로 했다 다음에 다른 곳을 방문한다면 역시 마찬가지로 다른 브랜드는 가려질 것이다.

구로디지털단지역, 대림역, 남구로역 지도상으로는 멀어보이나 생각만큼 멀지 않다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동 197-17번지 1층 104호

02-836-5446


사람이 고정관념이 무서운 것 같다. 프랜차이즈라는 인식이 난 별로 맛이 없을 것 같았다. 하지만 막상 먹어보니 정말 프랜차이즈라는 것이 맛을 보장 못하면 안되는구나 생각이 들었다. 육개장 맛이 이렇게 시원하고 얼큰할 수가 있나 싶었다. 요즘에는 육개장 칼국수도 대세이니 대단한 프랜차이즈다

깔끔한 인테리어가 좋다. 포장도 되니 집에 누가 있다면 포장을 권장한다. 다음에는 친구와 함께 전골과 보쌈을 먹어 보아야겠다. 맑은 육개장도 담백한 맛을 원하는 분들이 함께 식사를 한다면 맑은 육개장을 먹으면 좋을 것 같다.

나름 집 근처 가까운 곳에 이화수전통육개장 매장이 생겨 기쁘다. 사실 구로디지털단지역, 대림역, 남구로역 인근에 제대로 식사 하기에 좋은 곳은 발견하기 어렵다. 술집이 특히 많고 혼술, 혼밥하기에도 어려움이 있는 곳이 많이 있다.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