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냉동삼겹살로 유명한 사당역 인기 맛집을 찾다

회식이나 모임이 있다면 가장 흔한 메뉴는 삼겹살이다. 하지만 삼겹살의 가격차이는 있어도 특별한 차이를 느낄 수 없다 좋은 생삼겹을 못 먹어봐서 그런가.... 특별한 차이가 없다면 냉동삼겹살을 먹어보면 좋다. 어릴적 먹던 그 추억의 맛이 있다. 



철판 위에 은박지를 깔고 숙주와 파절이를 올려놓습니다. 냉동삼겹살은 샤르르르 녹으면서 입안에 침샘을 자극한다. 기존 삼겹살의 보들보들한 느낌은 없지만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생삼겹을 먹으면 무한리필이고 냉동은 무한리필이 아니다. 라면을 먹을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앞전에는 달걀후라이를 해 먹을 있도록 해놨다. 하지만 AI사태로 인해 보이질 않는다. 




고소한 깨를 뿌린 파절임은 구워진 냉동 삼겹살에 올려 먹으면 좋다. 파는 감기에도 좋고 피부미용에도 좋고 다양한 효능이 있다. 오늘은 파의 효능을 적는 글이 아니기에 하진 않겠다. 



사당역 냉동삼겹살 집은 이렇게 나온다. 냉동삼겹살을 달라고 하면 기본적으로 2인분을 주신다. 글을 적으면서도 고소함이 생각나게 하는 냉동삼겹살이다. 어릴적 아버지가 구워주시던 그 삼겹살 그 때는 정육점에서도 저렇게 먹었던 기억이 있다. 



냉동삼겹살이 녹으면서 육즙이 나오고 있다 고소한 향이 올라오고 옆에서는 숙주와 파가 부추가 함께 익어가고 있다. 슬로우모션으로 영상을 찍어 보았다. 육즙을 확인 할 수 있다.  



고소함에 고소함을 더해줄 기름장이다. 후추와 소금 참기름이 섞여 입안에서 맛을 더 풍부하게 해주는 기름장이다. 



고기에는 역시 마늘이다 통이기에~ 매콤함이 화~~악 올라 올 수 있다. 김치, 마늘, 숙주, 부추, 파절임 다양하게 곁들여 먹을 수 있다. 


맛있는 삼겹살에는 알콜이 함께 해주면 더욱 맛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생삼겹은 요즘은 너무 흔하지만 냉동은 지난 추억의 맛이 있으니 한번쯤 찾아 보면 그 맛이 더 좋다.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